본문 바로가기

아이허브 직구

항산화 영양제 구입 후 복용후기 (항산화네트워크, 아이허브직구)

(※긴글 주의 : 성격급하신 분은 굵은 글씨만 읽으세요)

아이허브는 주로 아이들 영양제와 아이들 간식 화장품 등을 주로 구매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뜸했다.
그러다 이제 나이가 들어....ㅠㅠ
영양제를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뒤지다가 다시 아이허브 직구를 하게 되었다.
아직도 영양제는 한국꺼보다는 미국께 가격이 합리적이다.
미국은 건강보조식품 시장이 어마어마해서 그런가보다. 병원비가 장난아니라 아프기전에 예방을 해야해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글을 본격적으로 쓰기에 앞서 말하자면 아래 내용들은 나도 인터넷 여기저기 찾아보고 알게 된 내용이다. 모두 백퍼센트 맞는 말이라고 하기 어렵고 그 글들을 읽고 내 스스로 판단하여 영양제를 고르고 산 것이므로 이 글을 읽게되는 분들도 참고용으로만 읽으시고 이 글말고 다른 글들도 많이 찾아보고 영양제를 구입하시길 바람.

 

영양제에 대해 검색하다가 항산화네트워크에 꽂혀서 거기 맞춰서 총 4가지의 영양제를 구입하고 약 6개월동안 성실하지 못하게 먹은 후기를 써볼까 한다.

 

먼저 항산화네트워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보겠다.
간단하게 설명하는 이유는 내가 간단하게 밖에 모르기 때문임. ㅋㅋ
30대가 넘어가면 항산화작용이 더뎌지면서 세포가 산화를 하고 이것은 곧 노화를 의미하고 노화되면 몸의 모든 기능이 떨어지고 아프게 되는건 당연한 일이다.

노화의 원인인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들을 섭취함으로써 산화를 늦추고 노화를 덜되게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 영양제 구성이다.
분명 며칠을 찾아보고 글들을 읽어봤지만 내머리속에 남는건 노화방지밖에 없음. 질병의 대부분 원인이 노화니까 가장 핵심적인 내용인건 맞다.

 

5가지성분을 네트워크라 칭하는 이유는 저 중에 하나만 먹는 것도 효과가 물론 있겠지만 같이 먹어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원래 항산화성분은 항산화작용 후 산화물로 변한다. 하지만 이 성분들이 함께 영향을 주고 받아서 산화물이 되지않고 다시 항산화기능을 하도록 되살리는 시너지효과를 낸다고 함. 비타민C는 글루타치온이 살리고 알파리포산은 글루타치온을 살리고 코큐텐은 알파리포산을 살리고 비타민E는 코큐텐을 살리는 식이다.

 

항산화네트워크의 구성 영양성분은 크게 5가지이다. (각각 영양소의 효능은 아주 다양하지만 생략. 여기선 모두 함께 먹음으로써 생기는 항산화기능이 주요 복용 목적이므로...)

비타민C
비타민E
코큐텐 - 원료가 일본산이 많다 하므로 신경쓰이는 분들은 잘 골라서 드셔야 할 듯
글루타치온 - 얘가 가장 중요하게 느껴짐
알파리포산 - 글루타치온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역할

 

종류가 너무 많은 거 아닌가 싶지만 모두 원래 몸에 있던 성분으로 다 같이 먹어도 부작용의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한다.

 

다른 것들은 그냥 저냥 골라먹으면 되는데 글루타치온이 굉장히 어려웠다. 글루타치온이 가장 핵심인 성분같은데 가장 어려웠음.

글루타치온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 농도가 낮아진다고 한다. 이 글루타치온 농도가 높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젊음을 더 오래 유지하며 체내 글루타치온 농도가 없다는 건 곧 죽음을 의미한다고 ㅎㄷㄷㄷㄷ..... 이런 글을 읽으니 안먹을 수가 없음.

그런뒈!! 이 글루타치온은 먹어봐야 흡수가 거의 안되기 때문에 글루타치온이 아닌 아세틸글루타치온을 먹어야 한다는 말도 있었다. 근데 이것도 효과가 없다는 말도 있다. 그나마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정맥주사로 맞는 것이라고 함. 일명 아이유주사 백옥주사로 불리는 미용목적의 그 주사가 바로 글루타치온 성분의 주사라고 한다. (미용목적인 이유는 글루타치온이 미백작용도 있다고.... 글루타치온 효능 찾아보면 불로장생초 수준)

글루타치온 자체를 먹는 것은 흡수율이 너무 낮기 때문에 글루타치온을 이루는 세가지 성분 시스테인, 글루테민산, 글라이신을 섭취해야 한다함. 글루타치온의 전구체 섭취로 찾아보면 많은 자료들이 있다. 한마디로 아직은 이런 저런 썰이 무성한 상태의 글루타치온이다. 분명 몸에 좋은 것은 맞지만 어떻게 체내 흡수를 효과적으로 하는지는 아직 정립이 되지 않은 느낌이었다.

 

암튼 이런 저런 글을 보면서 체내 글루타치온 농도를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자면...

- 아세틸글루타치온을 먹는다.
- NAC(N아세틸시스테인)을 먹는다.  아기가 기침할때 대학병원에서 자주 처방받던 뮤테란이 바로 이 성분이라고 한다. 그래서 기침증상이 없어도 영양제처럼 뮤테란을 복용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런데 이 NAG은 산화가 무지 빨리 되서 개별포장이 되어 있어야하고 제조과정도 중요해서 그간 파마낙이 원탑이었던 듯 한데 이게 더이상 안나오고 독일의 ACC akut라는 제품이 파마낙과 거의 동일하다고 한다. 차이점은 ACC akut는 비타민씨가 소량 들어있다고...
- 밀크씨슬로 알려진 실리마린 성분 또한 글루타치온 농도를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 엘시스테인 섭취한다

- 셀레늄을 섭취한다 등등....

 

6개월정도 불성실!하게 복용한 느낌은 피로감이 확실히 줄었다. 또한 종종 두통이 있었는데 횟수가 줄었다. 저 위에 다섯가지 성분중 하나의 부작용(어떤 건지 기억안남 ㅠ)이 두통이었는데 난 오히려 두통이 줄었다.

젊어진다거나 이뻐진다거나 이런건 없었고....ㅎㅎㅎㅎ 암튼 안먹는 것보다 먹는게 컨디션이 좋았다고 확실히 말할 수는 있다.

 

정확하고 꼼꼼하게 먹자면 실제 먹어야 할 종류가 10가지도 넘을 것 같아서(주요 성분은 5가지이지만 글루타치온 흡수를 위해 먹어야하는 것들이 많았음) 대충 구색맞춰서 아래 영양제들을 주문한 뒤 약 6개월정도 섭취했고 지금은 종합 비타민과 오메가로 바꿨다. 바꾼 이유는 딱히 없음. 지금 비타민이랑 오메가랑 등등 다 먹으면 다시 항산화네트워크 위주로 다시 주문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비타민C, 유산균(은 항상 먹고 있음), 코큐텐, 알파리포산, 실리마린, 유산균(샘플로 싸게 팔아서 삼)

 

 

 

닥터스베스트 비타민씨 - 퀄리비타민C가 영국산이라고 해서 이걸루 삼. 비타민C는 영국산을 고오급으로 쳐주는 느낌. 식물성캡슐이다. 캡슐을 따봐서 가루에 노란빛이 돌면 산화된 거라고 함. 산화되지 않은 비타민C는 하얀색이어야 함.

구매링크(할인적용) kr.iherb.com/pr/Doctor-s-Best-Vitamin-C-with-Quali-C-500-mg-120-Veggie-Caps/38047?rcode=DUQ911

 

 

 

 

 

캘리포니아 골드 코큐텐 : 처음 먹어보는 거라 저용량으로 골랐다. 100밀리그램. 식물성캡슐.

원래 코큐텐은 일본산원료가 유명한데 그 동네는 방사능때문에 이제 먹는건 걸러야한다. 닥터스베스트가 일본산 코큐텐을 쓴다고 해서 이걸로 사봤는데 사실 모르겠다 ㅠㅠ 다시 찾아보니 닥터스베스트 중국산으로 바뀌었다고 하는 글이 있다. 방사능이냐 중국이냐.... 고민되는 선택인데 방사능보다는 중국산이 차라리 나을 것 같고 둘다 싫으면 대웅제약에서 나오는 코큐텐은 국산이라고 하니 그걸 사면 되겠다. 근데 비싸다.

구매링크(할인적용) kr.iherb.com/pr/California-Gold-Nutrition-CoQ10-100-mg-120-Veggie-Softgels/61074?rcode=DUQ911

 

 

 

 

닥터스베스트 알파리포산 : 이것도 처음이라 비교적 저용량 선택 150밀리그램, 식물성캡슐. 이거 자체로 항산화에도 도움이 되지만 글루타치온의 흡수를 도와줌.

구매링크(할인적용) kr.iherb.com/pr/Doctor-s-Best-Alpha-Lipoic-Acid-150-mg-120-Veggie-Caps/2?rcode=DUQ911

 

 

 

 

나우푸드 실리마린(밀크씨슬) : 글루타치온 농도를 높이는 여러가지 방법중의 하나로 선택해보았다. 이건 허브향? 한약향? 독특한 향이 난다. 못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좋은 냄새는 아님. 간에 좋다고 여러모로 소문난 영양제이기도 하다. 간기능에 도움이 되어서 글루타치온 소모량을 줄여준다고 함. 역시 식물성캡슐.

구매링크(할인적용) kr.iherb.com/pr/Now-Foods-Silymarin-Milk-Thistle-Extract-150-mg-120-Veg-Capsules/794?rcode=DUQ911kr.iherb.com/pr/Now-Foods-Silymarin-Milk-Thistle-Extract-150-mg-120-Veg-Capsules/794?rcode=DUQ911

 

 

이제 피부가 좋아지고 예뻐지는게 문제가 아니라 조금이라도 덜 그리고 천천히 늙고 싶은 마음이다. 개선이 아니라 유지에 더 초점을 맞추게 되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