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속초]맛집 -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

속초의 많은 먹거리가운데 하나인 순두부~!
한화 쏘라노 근처에 학사평 콩꽃마을이라고 식당들이 밀집해있는 곳이 있는데 순두부가게들이 무척 많다.
그 중에서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집을 찾았다.

주소 & 전화번호 : 강원 속초시 노학동 1011-39번지 & 033-635-9520

가격 : 1인분 8000원

원래 순두부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완전 맛있다~! 정도는 아니지만 두부가 고소하고 함께 나온 콩비지도 꽤 맛있게 먹었다.
순두부는 박박 긁어 다 먹고 나왔다. ㅎㅎ
푸근하고 소박한 한끼를 먹은 느낌이다.






성수기땐 사람이 꽉차고 너무 늦게 가면 못 먹을 수도 있다고 해서 긴장 바짝했는데
다행히 성수기가 아니라서인지 자리가 완전 많았다.






맛집다운 메뉴판
메뉴는 달랑 순두부정식 하나! 






한상 모두 차려져 나오는데 5분 걸림
우왕 빠르다.
반찬들이 소박하지만 하나같이 맛깔난다. 특히나 오이소박이가 맛있음.






몽글몽글 뽀얀 순두부
별거 없게 생겼지만 꼬소한 것이 은근히 계속 먹게 된다.






함께 나오는 양념장과 함께 먹으면 된다.

 





함께 나온 콩비지
원래 잘 안먹는 음식인데 여기는 짭쪼롬하게 양념이 되어 있어서 맛있게 먹었다.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집 외에도 근처에 많은 할머니 순두부집들이 있다.








한끼 든든히 먹고 나오니 설악산과 하늘이 멋지게 어우러진 풍경이 보인다.

 



속초 여행 종합정보 보기 http://stmilk.tistory.com/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