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는 먹을거리가 많은 곳
저질체력으로 인하여 2박 3일 동안 한게 별로 없지만 속초여행중 경험한 것들을 소개해보려한다.


맛집

맛집을 딱히 추천하기 보다는 먹어보아야 할 것들...







닭강정 - 중앙시장에서 먹을 수 있다. 유명한 곳으로는 만석닭강정, 삼화닭집, 시장닭집 등....
관련글 - 만석닭강정 http://stmilk.tistory.com/198



아바이 순대, 오징어 순대, 순대국 - 아바이마을이나 중앙시장등에서 맛볼 수 있다.
관련글 - 중앙시장 88순대국 http://stmilk.tistory.com/193



남포동호떡, 오방호떡 - 중앙시장
관련글 - 남포동호떡 http://stmilk.tistory.com/199



메밀막국수 - 김삿갓 막국수에서 먹었는데 맛있었음^^
관련글 - http://stmilk.tistory.com/201



새우튀김 - 대포항에 가면 튀김집이 많음. 그 중 소라엄마튀김이 가장 유명
관련글 - 대포항 새우튀김 http://stmilk.tistory.com/196



순두부 - 한화리조트 근처 콩꽃마을에 가면 순두부가게가 많음
관련글 - 김영애 할머니 순두부집 http://stmilk.tistory.com/197




찰옥수수 - 도로주변에서 많이 파는데 역시 강원도 옥수수 맛있음, 1개 1000원



물회 - 봉포머구리집이 유명하다고 함
옹심이 - 감자를 갈아 끓여먹는 건데 강원도 전통음식이라 함, 중앙시장 감나무집이 유명
생선구이 - 88생선구이가 유명하다고 함
대포항, 동명항, 외옹치항 등에서 회나 조개구이 먹기 





볼거리

낙산사 http://stmilk.tistory.com/202




하조대 - 개인적으로 강추 http://stmilk.tistory.com/209



위 두곳은 모두 양양에 위치하지만 속초에서 승용차로 30분 정도면 갈 수 있음





숙소

한화 쏘라노 http://stmilk.tistory.com/194







즐길거리

한화리조트에 있는 설악워터피아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 드라이브 (옛미시령길을 따라 올라가는 코스)
속초해수욕장


이 외에도 즐길 것들은 많겠지만 내가 알고 있는 것들만 적어보았음^^;



신고
Posted by 딸기우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lfjwlakdyg.tistory.com BlogIcon 찐잉 2015.04.22 11: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홀ㅠㅠ여행 떠나고싶어요
    요즘 날씨 좋은거같아서~!!!

  2. Favicon of http://okok.co.kr BlogIcon Ok Man 2015.06.19 13: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여행 자주 다니시는데 부러워요 ㅎㅎ 한화 쏘라노는 약간 오래된 로마양식같은 느낌이 ㅎㅎㅎ
    진짜 먹방 제대로 보고 갑니다 ^^ 여행다니시더라도 항상 건강유의하세요.. 요즘.. 메르스가 워낙..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