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속초]대포항 새우튀김 - 속초 먹을거리

속초에서 유명한 새우튀김
대포항에 가면 횟집들과 건어물가게들이 모여있는 거리가 있다.
입구부분에 새우튀김집들이 많이 있다.
가장 유명한 가게가 소라엄마튀김이라는 곳인데 아쉽게도 시간이 늦어서인지 문을 닫아 그냥 아무데서나 사먹었다.
그래도 맛있었다능 ^^

가격은 좀 비싸다
새우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좀 큼지막한 놈으로 먹으려면 4마리에 6000원은 줘야 한다.
작은 놈은 10마리에 5천원이다.
근데 막상 보면 왠지 큰거 먹고 싶다. ㅎㅎ

승용차를 가진 사람은 근처에 대포항 주차장이 있는데 30분에 700원이고 10분초과시마다 500원이 붙는다.
차를 대포항 횟집거리근처에 최대한 가깝게 주차하고 횟집거리를 한바퀴 휭 둘러보고 새우튀김을 사고 왔더니 딱 30분 걸려서 700원밖에 내지 않았다 ㅋㅋ


대포항 모습
9시가 다된 시간이라 그런지 문을 닫은 곳이 좀 있다.






새우튀김가게들은 입구부분에 많이 몰려 있다.






여기가 가장 유명하다는 소라엄마튀김... 그러나 문이 닫혀 있다. 힝~







대포항에는 새우튀김말고도 횟집도 많고 건어물가게도 많고 노천식당도 많다.






횟집앞에는 아저씨들이 나와서 끊임없이 호객행위를 하신다. 부담시려~
하지만 반대편으로 돌아나올때는 말을 안건다.







약간 허름하긴 하지만 이런 곳에 앉아 먹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대포항에서도 오징어순대를 많이 파는데 여기 오징어 순대는 계란옷을 입혀주지 않는다.






가게가 끝나는 곳까지 쭈욱 갔다가 다시 올라와서 눈에 띄는 아무 새우튀김집에서나 새우튀김을 샀다.






4개에 6000원이라는 비싼 가격 ㅠㅠ
하지만 한입 꽉 깨물자마자 오잉 맛있다~!
새우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통째로 튀겼는데 튀김옷이 좀 두껍지만 바삭하고 고소하고 새우의 향미가 풍부하게 느껴진다.






먹다가 새우랑 눈마주침 흐억...
뭐야 얼굴이 너무 귀엽잖아 ㅠㅠ
머리는 살며시 뗘놓고 먹었다 쩝...




속초 여행 종합정보 보기 http://stmilk.tistory.com/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