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속초]맛집 - 김삿갓 막국수

속초에 가면 많이들 찾는 음식중의 하나인 막국수
수많은 막국수집들이 있어서 선택하기가 어려웠는데 그냥 지나가다 인터넷에서 맛있다고 본 거 같은 김삿갓막국수에 들어가서 먹었다.
순두부를 먹었던 콩꽃마을에 위치해서 숙소인 쏘라노와 가깝기도 했다.

위치 : 학사평 콩꽃마을의 끝부분에 위치 (미시령터널과 가까운 쪽)

주소 & 전화번호 : 강원 속초시 노학동 1057번지 & 033-636-8913

가격대 : 명태회 막국수 7000원, 그냥 막국수 6000원

특이한건 물막국수는 없고 비빔막국수밖에 없다. 대신 동치미국물이 나온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맛있다~!!


메뉴판 사진






맛집이라고 들었던 기억이 없었다면 별로 들어가고 싶지 않았을 것 같은 겉모습 -.-;;
왠지 맛없어서 이것저것 큰 글씨로 써놓은 것 같은 느낌이지만.... 맛있음 ^^ㅋ






내부에는 손님들이 남기고간 낙서가 빼곡하다.






막국수면발을 손으로 성큼성큼집어먹던 귀여운 아기
어찌나 쪽쪽 빨면서 잘 먹던지...ㅎㅎ






배가 고팠다면 수육이랑 다른 것도 맛을 봤겠지만 그리 배가 고프지 않아 그냥 막국수랑 명태회 막국수만 시켜먹었다.
열무김치와 동치미국물 백김치가 함께 나온다.






기냥 막국수







빨갛게 무쳐진 동태회가 들어간 막국수

 

 




여기에다가 살얼음이 언 동치미국물을 조금씩 넣어 비벼먹는 것이다.






지금까지 먹어봤던 막국수중에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는 맛이었다.
화려한 맛은 아니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아 맛있다 생각되는 맛이다.
무엇보다 조미료맛이 아닌 정말 막국수의 맛?  에잉 표현력이 딸려서....쩝...
남편도 속초에서 먹었던 음식중에 제일 맛있었다고 했다. 그 좋아하는 순대국을 제치고...ㅋㅋ
영종도에 있는 동해막국수라는 집의 비빔막국수도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곳의 맛에 비한다면 거긴 하수라 감히 말하고 싶다능 ㅎㅎ
사진을 보니 또 한번 맛보고 싶다.

 

 

 

 

 

아주 걍 깔끔하게 한그릇 비웠다.

 

 

 



다음번에 또 온다면 수육도 먹어보고 싶다.






식당외관에 지나치게 자기자랑(?)하는 거 같아 촌스러웠지만 맛있으니까 용서된다 ㅋㅋ

 


 속초 여행 종합정보 보기 http://stmilk.tistory.com/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