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목미정

허니버터칩 & 유사품들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포카칩 스윗치즈) 먹어본 이야기

허니버터칩에 홀랑 반했는데

이놈의 것이 먹기가 갈 수록 힘들어진다. ㅠㅠ

마트에 줄도 서봤음. ㅋㅋ

고깟 과자가 뭐라고....

없다니 더 먹고 싶어서 말이다.

 

마트직원분이 말씀하시길 허니버터칩이 해태껀데 감자가 없어서 못만들고 있다고....

감자밭은 농심이랑 오리온이 거의 다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외에 생산라인부족이라는 말도 있고

희소성을 유지하려고 일부러 안만든다는 소리도 있고...

고의로 안만들건 루머이건 간에 성공적인 마케팅이긴 하다.

쉽게 안구해지니 더 먹고 싶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맛이 있으니 이 난리인거겠지...

 

암튼 마트직원분 말씀은 감자부족...ㅋ

그러면서 비슷한거 나왔으니 이거라도....라며 안내해주신 상품이다.

그래 그거라도 먹어보자 하고 집어온 수미칩이랑 포카칩. ㅎㅎ

 

 

 

 

유사품이지만 기대하며 뜯어본 수미칩 허니머스타드...

 

 

 

 

 

 

 

 

 

 

먹을만하지만 탈락.

뭐가 탈락인지 모르겠지만 탈락 -_-;;

마지막 와사비맛이 목구녕에 남는데 그게 영~~

근데 이거 와사비때문에 맛있다는 사람들도 많음.

무엇보다 허니버터칩은 얇게 바삭 부서지는 식감인데

얘는 웨이브칩인지 뭔지 두꺼워서 식감도 별로였다.

모르겠다. 얘부터 먹었다면 맛있다 했을지도.....

 

 

 

 

 

 

 

 

 

 

 

 

다음으로 포카칩 스윗치즈.

 

 

 

 

 

 

 

 

 

 

자존심을 버린 마케팅으로 유명했던^^;;

사진은 퍼왔어용~~

 

 

 

 

 

 

 

 

99%까진 아니지만 78%가량 비슷한듯 하다.

색은 좀더 시뻘겋다. 식감도 비슷하고 은근 맛나서 계속 손이 간다.

하지만 그래도 뭔가 좀 부족해.....

 

 

 

 

 

 

 

 

 

 

예전엔 마트가면 종종 만났는데 이제 씨가 말랐어 ㅠㅠ

프랑스고메버터덕인가?

암튼 특유의 풍미가 있다.

달면서 짭짤하면서.....

절대 한번에 와구작와구작 먹으면 안되고 한장한장 음미하면서 먹어야 맛있는데 ㅋㅋ;;

이것도 먹다보면 느끼해서 한봉지 다 못먹긴 하지만

계속 생각나는 무언가가 있다.

약쳤나? -_-;

 

 

있을때 애껴먹을 것을 ㅠㅠ

 

 

과자 제조일을 보면 삼일전, 사일전이랬었다.

공장풀가동의 급박함이 느껴졌다. ㅎㅎ

감자가 모질라다니 감자기증이라도 해야하나....

 

 

요샌 인질도 보기 힘들더라는 ㅋㅋ;;

 

 

 

 

 

해태에서 만든 허니버터 짭?

자기들이 자기들 상품 짭을 팔고 있는 걸 보면 희소성마케팅은 아닌것 같기도 하고....

허니통통은 감자칩이 아닌 감자가 들어간 과자?인데 허니버터칩 소스가 발려있어 맛이 아주 흡사하다고 한다.

진짜 감자가 부족한건가??

허니통통먹으러 마트나 함 가봐야겠다 ㅎㅎ~

사진은 돌아댕기는거 퍼왔음^^;; 

 

-------- 허니통통 먹어봤음! 허니통통도 은근 구하기가 힘들다. 식감은 벌집핏자같기도하고 오징어집같기도 하고 그런데 허니버터칩이랑 양념을 같은 걸 쓰는게 맛는듯 하다. 거의 흡사하다. 그 맛이 너무 반가워 맛나게 묵었다.

그리고 다음날 허니버터칩 작은거 하나를 구해서 먹는데.... 아.... 역시 허니버터칩이 더 맛나 ㅠㅠ

근데 허니버터칩보다 통통이 덜 부담스러워서 좋다는 친구도 있었다.

난 좀 더 짜고 자극적인 ㅋㅋ;; 허니버터칩이 좋다. 글구 통통은 아무래도 밀가루과자이고 버터칩은 감자칩이니 육질(?)이 달라 ㅎㅎ~

 

 

개인적으로 유사품은 아직 허니버터칩을 따라오진 못하는 것 같다.

맛이 없는건 아님. 둘다 먹을만함. 포카칩은 맛있음.

하지만 둘 중의 하나 선택하라면 허니버터칩을 선택할 듯^.^

얼른 많이 만들어져서 먹고 질리고 싶다. 허니버터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