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해나 미애네가 아닌 다른 곳을 한번 뚫어보자하는 마음으로 찾아간 우리밀칼국수...

 

우리밀이니까 아이한테도 조금 더 낫겠지 하는 마음도 있었다.

 

이 근방에 지나가면서 예전에 봤던 것을 기억해서 가보았다.

 

칼국수집결지(?)와는 약간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나만 모르는 집이었는지 손님이 제법 있었다.

 

주말이라서 그렇겠지만....

 

그래도 기다리거나 하진 않았다.

 

가격은 1인분당 8000원으로 다른 칼국수집과 같다.

 

 

 

 

 

 

 

 

우리밀이라는 이름때문인지 유난히 아이들 손님이 많은 듯 했다.

나부터도 맛이 좀 덜하더라도 재료가 좋은 걸 먹이고 싶으니까....

 

 

가격은 1인분 8000원.

그외에 파전이 있다.

 

 

가게내부는 이런 분위기.

이건 손님이 한번 빠졌을때 찍었나?

손님도 꽤 있었음.

 

 

 

 

 

 

기본반찬들이 나온다.

 

 

여기도 기본적으로 보리밥이 약간 나온다.

 

 

오~ 김치 맛난다.

 

 

 

 

 

 

 

드디어 나온 메인 칼국수~!!

해물과 바지락이 있는데 해물로 시켰다.

 

 

뭐가 막 한데 엉켜있음. ㅎㅎ

 

 

보리밥이 더 먹고 싶어서 추가로 주문하니 크다란 비빔용 그릇에 담겨 나온다.

이건 물론 돈 더받고 주는거다.

천원인가 이천원인가....

 

 

 

아주 맛나거나 한건 아니지만 꽁보리밥 씹는 느낌이 좋았다.

 

 

 

 

 

 

주변풍경은 이렇다.

한적한 분위기....

 

 

 

맛은 여기도 그럭저럭하지만 황해나 미애네보다 좀 덜한 느낌.

요새 내린 결론인데 황해가 국물맛이 제일 나은거 같다.

그래도 우리밀로 만든 칼국수라니 아이때문에라도 이곳을 종종 찾게 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칼국수 담아주는 그릇!!

황해네는 플라스틱그릇에 그 뜨거운 국물을 담아주고

미애네는 코팅다벗겨진 냄비에 끓여먹는다.

둘다 먹으면서 찝찝....

여긴 도자기에 나온다. 칼국수는 물론 반찬들도.... 그 점이 참 좋았음. (최근 플라스틱 그릇으로 바뀜)

 

-------------------- 내용추가 -------------------------------

 

파전!!

댓글보고 급 땡겨서 휴일에 먹으러 댕겨옴.

오~ 맛난다.

두툼한데 전이라기보다 바삭한 튀김같기도 하고..... 양파튀김??

오징어랑 새우도 들어가있음.

가격은 만원도 아니고 만천원이지만 메인인 칼국수보다 파전이 더 맛남 ㅋㅋ;;

 

  

두툼바삭. 지져낸게 아니라 거의 튀겨낸것 같은 식감인데 그렇다고 완전 튀김은 아니고 전이기도 한....

뭐래냐...

암튼 너 아주 맘에 든다.

여기 칼국수면이 조금 밍밍해도 파전땡기면 이집에 오게 될 것 같다. 

 

 

이 날은 창가자리에 앉음.

 

 

다른 해물찜가게에서 의도치않게 일본산 해산물을 먹게되서 찜찜했던 기억이 떠올라(이번에도 이미 다먹고 떠오름 -.-;;)

나오는 길에 가리비 어디산이냐 물어보니 국산이라고 함.

그래서 크기가 작다고 하심.

황해해물칼국수는 원산지표시를 잘해놓았는데 거기도 국산가리비사용. (최근 일본산으로 바뀐듯)

근데 황태는 러시아산이다. 러시아산이면 뭐 일본도 다녀오고 그런 놈이지....-.-;

미애네는 원산지표시없어서 확인못함. 근데 가리비가 좀 컸던거 같음.

식당들 원산지표시 좀 잘 해놓으면 좋겠다.

한 20년뒤면 해산물 좀 맘놓고 먹으려나?

아님 20년뒤엔 더 오염이 되어 있으려나....

 

- 관련글 -

 

2016/03/17 - [경기도] -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 타봄!! (+황해해물칼국수)

 

2015/01/20 - [경기도] - [인천]을왕리 미애네칼국수 (2호점) - 주말비추

 

2015/09/29 - [경기도] - [인천]영종도 한정식 - 기와집담

 

2016/01/20 - [경기도] - [인천]을왕리 횟집 - 논머리횟집

 

2016/02/27 - [경기도] - [인천]영종도 맛집 늘목쌈밥

 

2016/03/22 - [경기도] - [인천]영종도 여행 - 예단포

 

2016/03/26 - [경기도] - [인천]영종도 해물찜 - 팔미도

 

2015/03/08 - [경기도] - [인천]을왕리근처 맛집 - 황해해물칼국수 

 

2015/03/06 - [경기도] - [인천]인천공항 전망대 - 비행기 이륙 감상할 수 있는 곳^^

 

2015/03/03 - [경기도] - [인천]을왕리 근처 해물찜, 해물탕 - 고래등

 

2013/08/18 - [경기도] - [인천]골든스카이 리조트 + 골든스카이 런치샐러드부페 + 골든스카이 워터파크

 

 

신고
Posted by 딸기우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옹알옹알 2016.05.07 13: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꽤 유명한 곳이구요. 해물파전을 드셔야해요 ㅎㅎㅎ 야채들이 큼직큼직하고 바삭하게 구어서 나옵니다.